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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유성구/서구] 대전도안신도시 4 [단지내 교통]

관리자 | 2011.11.08 07:02 | 조회 811


◈ 단지내 교통


▣ 단지내 교통계획

  ▒ 광역 및 주변 가로망체계가 연계된 내부가로망 계획 수립
  ▒ 중심축 및 생태축을 고려한 동선배치
  ▒ 도로의 기능별 체계확립으로 소통 및 접근성의 편리 도모
  ▒ 도로의 기능/위계에 맞는 차로수 계획으로 토지이용 효율성 도모
  ▒ 중심축 및 생태축, 생활권 등을 고려 보행 및 자전거동선체계 구축
  ▒ 자동차 및 다른 교통수단의 위험과 지형지물에 의한 장애요소로부터 자전거이용자의 안전성과 대중교통수단과의 
      연결성확보


▣ 도로계획총괄




▣ 주차장계획

  ▒ 상업시설 주변의 불법주차를 방지하고 이용자의 편의를 도모하는 측면에서 상업 및 준주거용지내에 노외주차장 계획
  ▒ 공동주택용지는 블록별로 법정주차대수 이상 확보
  ▒ 개별필지별로 법정 주차대수 및 장래 주차수요에 적합한 주차장 확보


  ▒ 노외주차장은 주차장법에 의거 사업지구 전체면적의 0.6% 이상 확보
     * 소요주차장면적 = 6,112,271㎡ × 0.6% ≒ 36,674㎡
  ▒ 본 계획에서는 상업 및 준주거용지 이용자의 편리를 고려 전체면적의 1.0%인 60,773㎡를 주차장용지로 확보하여
      총 41개소 배치


▣ 자전거도로계획

  ▒ 상위 자전거 관련계획 최대한 반영하여 도로상의 녹도개념 도입
     *도로구배에 맞는 노선계획(3%이하)수립 및 연속적인 보행·자전거도로 환경조성
  ▒ 자전거 전용도로 : 녹도, 가로공원, 하천변등에 설치
  ▒ 차도변 자전거겸용도로 :주변 토이지용을 최대한 고려하여 보행로와 분리운영
  ▒ 보도변 자전거겸용도로 : 폭 25m이상의 도로에 설치하되 자전거도로의 연결성 확보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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